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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인복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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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인등록 절차

장애인등록 절차 - 순서, 내용, 처리기관 제공 표
순서 내용 처리기관
1 장애인등록 상담 및 구비서류 안내 시・군・구
(읍・면・동)
2 장애진단서 및 구비서류 발급 의료기관
3 장애등급심사 구비서류 확인 및 접수
※ 장애인복지법 시행규칙 지 제1호서식 「장애인등록 및 서비스 신청서」 필수 접수
※ 구비서류 확인시 공단지사 협조
시・군・구
(읍・면・동)
4 국민연금공단으로 장애등급심사 요청 시・군・구
(읍・면・동)
5 자문회의 개최 및 장애심사, 등급결정
※ 자료부족시 자료보완 또는 직접진단, 심사반려
국민연금공단
6 심사결과 시・군・구(읍・면・동)에 통보 국민연금공단
7 심사결과 확인 및 장애인등록 시・군・구
(읍・면・동)
8 신청인에게 심사결과 통지 시・군・구
(읍・면・동)
9 민원상담 및 사후관리 시・군・구
(읍・면・동)
만족도


관리담당
주민복지과 무한돌봄팀 김정관   061-470-2068
갱신일자
2021년 06월 1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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