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해명자료

영암읍민 모두가 환경지킴이

2024-02-20조회수 : 111
영암읍민 모두가 환경지킴이  이미지 1영암읍민 모두가 환경지킴이  이미지 2
-조직개편으로 영암읍에 생긴 환경팀, ‘찾아가는 맞춤형 환경교육’ 진행-

주민 생활 현장과 가장 가까운 읍행정복지센터에 환경팀이 생겨 주민에게 다가가는 환경 교육이 열렸다.

영암군 영암읍이 이달 1~16일 36개 마을 500여 명의 주민이 참가한 가운데 ‘찾아가는 주민맞춤형 환경교육’을 실시했다.

환경의 중요성을 알리고, 읍민 모두가 환경지킴이 역할에 나설 것을 당부한 이번 교육은, 올해 영암군 조직개편으로 영암읍행정복지센터에 신설된 환경팀이 주도했다.

교육에서는 분리 배출된 폐기물이 재활용을 거쳐 다시 자원으로 사용되는 과정을 보여주고, 침대·소파 등 대형생활폐기물 배출 방법 및 수수료 안내, 대형폐가전 무상 방문 수거법, 폐건전지·종이팩 교환 행사가 홍보됐다.

특히, 깨대·콩대·과수잔가지 등 영농폐기물 소각, 농약·가축분뇨 하천·수로 투기 행위는 벌금이나 과태료 대상이고, 공익직불금 10% 감액 대상이 된다는 사실도 알려 경각심을 일깨웠다.

나아가 간단한 환경 퀴즈로 정답을 맞힌 주민에게는 종량제봉투나 건전지를 나눠주며 교육의 집중도와 이해도를 높였다.

영암읍 관계자는 “읍행정복지센터에 환경팀이 생겨서 주민 생활 현장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환경의 중요성을 알릴 수 있었다. 읍민 모두가 환경지킴이로 나서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영암읍 담당자 470-6043)
관리담당
군정홍보과 홍보기획팀 노해경   061-470-2316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