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해명자료

영암군, 학교밖 청소년을 위한 힐링 프로젝트

2016-01-18조회수 : 1772

영암군(군수 전동평)은 학교밖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한 방안의 일환으로 청소년 힐링 프로젝트 “거북이 날다”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이 사업은 학교를 그만두고 방법을 몰라 고민 중에 있는 청소년과 초기면접 후 본인의 희망에 따라 학업복귀를 원하는 청소년에게는 학업복귀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검정고시 합격과 상급학교 진학 또는 복학 및 대안학교 진학을 도와주고 사회진입을 희망하는 청소년에게는 자립준비 프로그램과 특성화 프로그램을 연계 지원함으로써 건전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지원대상은 학교 입학 후 3개월 이상 결석하거나 취학의무를 유예한 청소년, 상급학교에 진학하지 않은 청소년, 학업중단 숙려대상 등 잠재적 학교 밖 청소년을 포함한 9~24세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관심 있는 청소년은 언제든지 전화(☎061-470-1004)또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영암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의 성장기에 겪을 수 있는 친구관계, 학업, 가족, 진로결정 등 다양한 어려움과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청소년과 부모를 위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필요한 지원활동으로 청소년의 올바른 성장을 돕는 기관으로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에게는 언제든지 열려있다.

 

담당자 : 여성가족과 담당자 선승흔(061-470-6773)

관리담당
군정홍보과 홍보기획팀 노해경   061-470-2316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