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해명자료

영암군 이장단협의회,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2016-05-25조회수 : 1352
영암군 이장단협의회,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이미지 1

 

영암군 이장단 협의회(회장 이창열)는 지난 4월25일 영암군청 왕인실에서 읍·면 이장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장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이번 워크숍은 일선 현장행정의 중심에서 대민접촉의 가교 역할을 수행하며 주민행복과 주민화합을 위해 봉사하는 이장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마을핵심리더로서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마을 지도자의 역량을 강화하는 등 이장들의 사명감과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서 전동평 영암군수는 “하나된 군민, 풍요로운 복지영암을 꿈꾸며”라는 주제로 영암군의 새로운 도약과 군민 행복시대를 활짝 열어가기 위한 당면 현안사항과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특강을 하였으며

 

김국일 광주지방검찰청 목포지청장장은 “검사는 무슨일을 하나요? 라는 강의 주제로 마을변호사 제도, 셉테드(CPTED·범죄예방환경설계)를 활용한 마을의 범죄예방, 요즘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음주·보복·난폭운전 금지 등 주민들이 일상에 필요한 유익한 생활법률 강의를 하였다.

 

또한, 최근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아동학대 및 실종예방”에 대한 교육을 영암경찰서 관계자의 강의와 더불어 「영암병원 ∼ 영암군 이장단 협의회간 협약을 체결」하여 그동안 운영되지 않았던 영암병원 응급실 진료안내와 함께 병원운영 활성화에 함께하기로 하는 등 지역 간 상호 마을발전 정보와 의견을 나누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행사를 주관한 이창열 이장단 협의회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군정의 운영방향과 비전에 대한 공감대 형성으로 민․관의 협력을 도모함은 물론, 이장의 중요성과 책임감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 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전동평 영암군수는 “이번 워크숍이 행정과 주민간 연결고리 역할을 해 온 이장들의 화합과 결속을 다지고 지역발전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소중한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군에서도“섬김 행정과 서비스행정, 현장행정을 통해 군민행복시대를 열어나가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리담당
군정홍보과 홍보기획팀 노해경   061-470-2316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