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해명자료

영암군, 복지영암 실현을 위한 시각장애 은광학교 방문

2016-06-09조회수 : 1501
영암군, 복지영암 실현을 위한 시각장애 은광학교 방문 이미지 1영암군, 복지영암 실현을 위한 시각장애 은광학교 방문 이미지 2영암군, 복지영암 실현을 위한 시각장애 은광학교 방문 이미지 3

영암군(전동평 영암군수)은 지난 8일 시각장애 특수학교인 은광학교와 전남 유일의 시각 장애인 시설인 영암 광명원을 방문하여 이들을

격려하였다.

 

전동평 군수는 이 날 은광학교 학생들의 난타공연과 현대무용을 관람한 후, “소통행정과 복지영암 실현”이라는 주제로 열띤 강의를 펼쳤다.

 

특강에서 “장애는 부끄러운 것이 아니라 조금 불편한 것이며, 누구나 장애가 있고, 진정한 아름다움이란 외면이 아닌 내면에 있습니다. 무엇이든 하려는 의지를 가지고 집중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주시고 혹여 장애로 인해 힘든 일이 있다면 언제든지 도와주는 든든한 친구가 되겠습니다.”며 많은 이들에게 큰 감동을 주었다.

 

또한, “자신만의 목표를 세우고, 멈추지 않고 자신의 길을 가라고 강조하면서, 시각장애를 극복하고 세기의 명가수가 된 스티비 원더와 이용복 가수를 예로 들며, 성공한 이들의 공통점은 절망에 빠지지 않고 목표를 세워 삶의 의지를 불태웠기 때문이다.”고 말했다.

 

항상 위기와 어려움은 찾아오기 마련이지만 스스로 극복할 수 있는 신념을 가지고 자신의 길을 걸어가 주길 바라는 내용으로 강의를 알차게 마무리하여 장애인들에게 힘과 용기를 심어주는 귀한 시간이 되었다.

 

민선 6기, 현장행정과 찾아가는 서비스행정, 섬김행정을 강조하며 소외계층에 대한 따뜻한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는 전 군수는 특강에 이어 시각장애 은광학교의 현장을 구석구석 살펴보면서, 학생들과 원생, 그리고 교직원들의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하기도 하였다.

 

한 학교 관계자는 “사람은 누구나 한두가지의 장애가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자신을 스스로 낮추어 아름다운 소통과 배려를 보여 준 것에 대해 큰 감명을 받았다.”고 전했다.

 

특강이 끝난 후 학생, 교직원, 학부모와 함께 친환경 무상급식을 체험하며, 보다 더 질 좋은 친환경 무상급식이 제공 되도록 해 달라고 관계자들에게 당부하였다.

 

 

 

 

첨부파일 사용자등록파일160608-전동평 군수 은광학교 특강 보도사진4.jpg (Down : 179, Size : 170.4 KB)
관리담당
군정홍보과 홍보기획팀 노해경   061-470-2316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