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해명자료

영암군, 13일 “노인의날 기념식” 공연 등 행사 다채

2016-01-15조회수 : 1950
영암군, 13일 “노인의날 기념식” 공연 등 행사 다채 이미지 1

영암군(군수 전동평)는 지난 13일 오전 10시부터 실내체육관에서 제19회 노인의 날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어르신이 행복한 세상! 영암군이 함께 합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영암군이 주최하고 (사)대한노인회영암군지회 주관으로 어르신과 군민 등 2천 5백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대대적인 화합과 축제 한마당 잔치가 되었다.

 

행사규모와 참여인원이 해를 거듭할수록 내실을 다져오고 있는 영암군 노인의 날은 오전 10시부터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기념식에서는 삼호읍 박장근 노인회장이 보건복지부장관 표창과 군서면 신삼철 노인회장이 도지사 표창을 받았으며, 영암읍 서금례외 10명이 모범노인의 선정되어 영암군수 표창장을 받았다.

 

표창에 이어, 최재갑 대한노인회 영암군지회장의 기념사, 전동평 군수의 격려사 등 주요인사의 인사말이 있었으며, 기념식 이후 축하공연과 11개 읍면별 노래경연이 펼쳐져 행사에 참여한 관객들에게 큰 갈채를 받았다.

 

한편, 민선6기 전동평 군수는 65세이상 어르신들에게 목욕비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목욕탕이 없는 지역에 공영목욕장을 건립하고 434개소 경로당을 수시로 찾아다니며, 불편사항과 건의사항을 듣고 해결해 주는 등 어르신 사랑이 각별하기로 유명하다.

 

전동평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우리 어르신들께서는 지난 세월 온갖 역경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오늘날 국가발전을 위해 헌신하신 어르신들게 감사를 드린다”며, “각종 노인복지 증진사업 발굴과 노인활동 프로그램 개발을 통하여 어르신이 인생을 편안하고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담당자 : 주민복지실 담당자 김금안(061-470-2142)

관리담당
군정홍보과 홍보기획팀 노해경   061-470-2316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