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해명자료

영암군, 주민친화형 명품경관 역시‘최고’!!

2016-01-21조회수 : 1711
영암군, 주민친화형 명품경관 역시‘최고’!! 이미지 1

영암군(군수 전동평)이 ‘2015년 전라남도 경관행정종합평가’에서 경관행정 분야에서 최우수 기관에 선정됐다.

 

영암군은 지난해 우수상에 이어 올해 최우수상을 수상함으로써 2년 연속 경관행정 분야에서 우수성을 입증하여 명품도시로서의 위상을 제고하였다.

 

이번 평가는 전라남도가 경관행정 기반 구축 및 지역특화사업 발굴 등 우수사례 전파 보급으로 경관행정 마인드 제고를 위해 도내 시군을 대상으로 경관 및 공공디자인 제도 운영 활성화 등 3개 분야 17개 세부 평가지표를 근거로 평가하여 선정했다.

 

이는 전동평 군수 취임 이후 각종 사업 추진 시 가로, 공원, 공공건축물 등 시설 하나하나에 지역적 특성과 경관미를 가미하여 자연과 조화로운 경관 조성을 위해 심혈을 기울여 온 결과라고 할 수 있다.

 

그동안 영암군에서는 삼호 현대삼호중공업 사원아파트 앞 경관조성사업, 왕인촌권역 마을 경관개선사업, 삼호 윗방죽 명품경관조성사업 등 다양한 경관개선 사업과 도시개발과장을 추진 단장으로 좋은경관 만들기 추진단을 구성하여 운영하여 왔다.

 

영암군은 품격있는 경관관리를 통해 지역의 경쟁력 제고는 물론 우수한 전통문화자원과 연계하여 지역의 정체성과 주민의 자긍심을 고양할 수 있도록 좋은 경관 개선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갈 계획이다.

 

담당자 : 도시개발과 도시경관팀 주무관 박상진(061-470-2446)

관리담당
군정홍보과 홍보기획팀 노해경   061-470-2316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