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해명자료

자연을 닮은 옛 그릇‘김대환 기증유물전’개최

2016-04-06조회수 : 1456
자연을 닮은 옛 그릇‘김대환 기증유물전’개최 이미지 1자연을 닮은 옛 그릇‘김대환 기증유물전’개최 이미지 2

-영암도기박물관, 삼국에서 근대에 이르는 도기유물전 선보여 -

 

영암군은 왕인문화축제를 맞아 자연을 닮은 옛 그릇 ‘김대환 기증 유물전’을 오는 4월 7일부터 6월 30일까지 영암도기박물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삼국에서 근대에 이르는 도기유물 전시로 문화재평론가이며 상명대학교 문화컨텐츠학과 석좌교수인 김대환 기증자가 오랜 기간 수집해온 도기유물 252점을 영암군에 기증함에 따라 우리 조상들의 생활과 삶을 담은 소중한 도기유물을 선보이게 되었다.

 

이번 전시는 소박하고 자연에 순응하는 삶과 생활을 간직한 보물로서 도기가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전해 줄 많은 이야기를 담고 있다. 또, 이러한 도기의 가치를 발견하고 재조명하는 전시로서 옛 조상들의 삶과 조우하는 귀한 경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대환 기증자는 “그 동안 유물에 깃들었던 개인의 정을 떠나 이제는 후손들과 함께 선조들의 정을 공유하게 되어 더욱 보람을 느끼게 되었다”고 말했다.

 

영암군도기문화센터 관계자는 “엄격한 규칙과 삭막한 환경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도기는 의도되지 않은 자연의 삶과 생활을 끌어들인 그릇으로서 이번 전시를 통해 자연과 함께하는 삶의 가치에 대하여 생각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관리담당
군정홍보과 홍보기획팀 노해경   061-470-2316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