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해명자료

영암군, 청렴실천 결의대회 및 청렴특강개최

2016-02-11조회수 : 1565
영암군, 청렴실천 결의대회 및 청렴특강개최 이미지 1영암군, 청렴실천 결의대회 및 청렴특강개최 이미지 2영암군, 청렴실천 결의대회 및 청렴특강개최 이미지 3

-2016년 클린영암 만들기에 시동-

영암군(군수 전동평)은 지난 1일 군산한 전체 공직자를 대상으로 깨끗하고 투명한 공직사회 분위기 조성과 청렴도 향상을 위한 공직자 청렴결의대회 및 청렴특강을 개최했다.

 

이날 영암군은 결의문을 통해 “공직자는 청렴한 공직풍토를 조성하는 길잡이로서 부패예방과 알선·청탁 근절에 앞장서고, 어떠한 경우에도 금품·향응을 받지 않으며, 위법 ·부당한 지시는 과감히 배척하여 공정한 공직사회를 조성하는데 군민들의 모범이 될 것을”다짐했다.

 

또, 청렴 특강에 강사로 초빙된 이지문 강사는(한국공익신고지원센터 소장) 『반부패 청렴의 실천과제』라는 주제로 ▲ 청렴선진국, 주요 행동강령 사례 ▲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금지, ▲부패개념 확대, 공익침해행위 신고 등의 내용으로 강의 했다.

 

전동평 영암군수는 군산하 전체 공직자가 청렴실천을 생활화하고 특히 설명절을 맞이하여 ‘선물 안주고 안받기 운동’의 강력한 실천을 강조하며 여유가 있으면 주변의 소외된 이웃들과 따뜻한 온정을 함께하도록 거듭 당부 했다.

 

아울러 군 관계자는 “그동안 실추된 공직사회 신뢰회복을 위해 공직 내부 비리를 반드시 뿌리 뽑겠다는 강한 의지로 공직감찰을 강화하고, 불공정·불친절 행위 등 민원처리 사항에 대해서도 집중 지도·점검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담당자 : 기획감사실 감사팀 최성희(061-470-2399)

 

 

 

관리담당
군정홍보과 홍보기획팀 노해경   061-470-2316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