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해명자료

영암 氣찬 월출산 국화축제”가을향기 느껴보세요!!

2016-01-18조회수 : 1974
영암 氣찬 월출산 국화축제”가을향기 느껴보세요!! 이미지 1

가을정취가 만연한 월출산 자락의 영암읍성에는 군민과 관계공무원들이 「氣찬 월출산 국화축제」 준비에 여념이 없다.

 

10월 24일부터 11월 8일까지 16일간 氣의 고장 영암 동무지구 일원에서 개최되는 氣찬 월출산 국화축제장을 찾는 관광객들을 맞이하기 위해 막바지 준비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것.

 

영암읍 상권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군서 왕인박사 유적지에서 영암읍 동무지구로 장소를 옮겨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비슷한 시기에 개최되는 여타의 국화축제와 차별화된 규모의 국화작품과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가 준비되어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축제를 찾는 관광객은 17종 10만여 점의 국화작품 향연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전국단위 국화작품 콘테스트에 출품된 작품들로 작품의 수준이 예사롭지 않다. 영암읍 성터를 배경으로 한 고풍적인 왕인문, 6m 높이의 국화탑과 승천하는 국화용 등 웅장함이 돋보이는 대형 조형물과 각종 만화·동물 캐릭터, 분재국, 입국, 현수국, 화단국 등 다양한 국화작품들이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이다.

 

축제기간 관광객들의 눈과 귀를 행복하게 할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도 관광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24일(토) 동무지구 특설무대에서 개막식과 함께 열릴 국향콘서트에는 평양예술단 공연과 김수희, 진시몬 등 국내 정상급 유명 가수들이 축하공연을 펼친다.

 

31일(토)에는 뽀빠이 이상용의 사회로 전국 외국인 가요제를 개최하여 외국인 팀의 경연과 조항조, 소명, 오로라 등 유명가수의 화려한 무대로 축제의 분위기를 한껏 띄운다. 그리고 군민과 함께 하는 축제를 만들기 위해 축제기간 동안 진행되는 읍면 문화의 날 행사에는 노래자랑과 섹소폰 공연, 풍물공연, 라인댄스, 에어로빅, 종합사회복지관 동아리팀 공연 등 한 시도 눈길을 뗄 수 없는 수준 높은 공연으로 관광객을 반길 예정이다.

 

축제에서 빠질 수 없는 먹거리도 풍성하게 준비된다. 동무지구 일원의 다양한 향토 음식점들이 관람객들을 맞을 준비가 돼 있고, 금정농협의 대봉감 시식행사뿐만 아니라 영암농협 로컬푸드, 삼호농협, 미암농협 등이 무화과, 고구마, 쌀과 잡곡류 등 영암의 고품질 농특산물 한자리에서 홍보전시 및 판매 행사를 펼친다.

 

전시회 등 문화예술 행사를 찾는 관광객들은 축제기간 영암 군서면에 위치한 도기박물관과 하정웅 미술관을 찾으면 된다. 도기박물관에서는 아름다운 영암도기 기획전을 열고 하정웅 미술관에서는 하정웅컬렉션 “바다를 넘어” 가 마련되어 있어 관광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 한다.

 

또한, 호남의 소금강 월출산의 단풍은 이달 24일 정도부터 볼수 있을 듯 하다. 국화축제가 진행되는 11월 초에는 월출산의 단풍이 한창일 것으로 보인다. 청명한 하늘과 나들이 가기 좋은 계절 가을에는 국화향내 물신 풍기는 영암에서 가족과 함께 추억을 쌓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기찬 월출산 국화축제는 10월24일부터 11월 8일까지 16일간 영암군 영암읍 동무지구 일원에서 개최되며 축제관련 문의사항은 470-6583 ~ 9번으로 문의하면 된다.

 

담당자 : 홍보교육과 담당자 정인철(061-470-2316)

관리담당
군정홍보과 홍보기획팀 노해경   061-470-2316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