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해명자료

영암 옛이야기 그림책으로 되살아났다

2024-04-12조회수 : 24
영암 옛이야기 그림책으로 되살아났다 이미지 1영암 옛이야기 그림책으로 되살아났다 이미지 2
-영암군, 伊 ‘볼로냐 국제 아동도서전’ 전시 마친 그림책 4권 출간-

영암의 옛이야기가 그림책으로 되살아나고 있다.

영암군(군수 우승희)이 11일 지역에서 구전으로 내려오는 이야기를 담은 그림책 4권을 출간했다.

민선 8기 영암군은 독서문화 진흥과 인문도시 조성을 위해 그림책 편찬사업을 진행하고 있고, ‘도서출판 책마을해리’와 함께 2027년까지 총 16권 1질의 그림책을 내놓는 것이 목표다.

특히, 예부터 전해 내려오는 영암 이야기 가운데 사람과 생태의 건강·공존 메시지를 담은 내용을 찾아 그림책으로 각색, 편찬·발간·판매하기로 했다.

총 16권 중 이번에 출판된 그림책은, <열두 번 노는 날> <바위틈 별천지> <배짱 좋은 옹기촌 사람들> <특별한 꿀과 특별한 친구>이다.

이 네 권의 그림책은 이달 8~11일 세계 3대 아동도서전인 이탈리아의 ‘볼로냐 국제 아동도서전’에 출품·전시돼 큰 호응을 얻었다.

그중 <배짱 좋은 옹기촌 사람들>은 일본 출판계의 각별한 관심을 받고 있어서 앞으로 출판계약까지 이어질지 주목된다.

영암군도서관 관계자는 “영암 이야기를 그림책으로 제작해 전국의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다가갈 수 있게 만들고, 미래세대에게도 전승되도록 하겠다. 나머지 그림책 제작에도 각별한 노력을 기울여 지역 고유 문화유산으로 영암 대표 콘텐츠를 만들어내겠다”고 말했다.


(문화예술과 담당자 470-6802)
관리담당
군정홍보과 홍보기획팀 노해경   061-470-2316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