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 전자민원 > 민원편의제도 > 무인민원발급창구운영

무인민원발급창구운영

무인민원발급창구 운영
해당기관의 민원창구를 방문하지 않고도 군민들이 쉽고 편리하게 민원서류를 직접 발급받을 수있도록 무인발급기를 설치 · 운영하고 있습니다.

설치현황: 18대(행정전용 17대, 법인전용 1대)

설치장소 및 운영시간

행정 무인민원발급창구

무인민원발급기 현황 - 연번, 설치장소, 설치위치, 결제방식, 운영시간, 제공 표
연번 설치장소 설치위치 결제방식 운영시간
1 영암군청 1층 민원소통과 카드/현금 24시간
2 삼호읍행정복지센터(1) 1층 중앙현관 출입문 입구 카드/현금 매일 8시 ~ 20시
3 삼호읍행정복지센터(2) 1층 중앙현관 출입문 입구 카드/현금 매일 8시 ~ 20시
4 삼호한마음회관 1층 로비 카드/현금 매일 9시 ~ 21시
5 해군3함대사령부 해군3함대 내 복지관 카드/현금 주중 9시~18시
6 학산면 1층 민원실 카드/현금 24시간
7 군서농협 농협 내 객장 카드/현금 주중 9시~17시
8 시종면 1층 민원실 카드/현금 24시간
9 영암읍 1층 현관 카드/현금 매일 9시~18시
10 덕진면 1층 민원실 입구 카드/현금 매일 9시~18시
11 금정면 1층 민원실 입구 카드/현금 매일 9시~18시
12 신북면 1층 민원실 입구 카드/현금 매일 9시~18시
13 도포면 1층 휴게실 카드/현금 매일 8시 30분 ~ 18시
14 군서면 1층 민원실 입구 카드/현금 매일 9시~18시
15 서호면 1층 민원실 입구 카드/현금 매일 9시~18시
16 미암면 1층 휴게실 카드/현금 매일 9시~18시
17 영암축협 축협 365코너 카드/현금 매일 8시 ~ 22시

※ 무인민원발급기는 주민등록 통합시스템에 등록된 대표지문으로 본인확인을 하고 있습니다.
※ 대표지문변경은 주민등록증을 재발급하여 다시 등록할 수 있습니다.(읍면 행정복지센터 문의)

법인 무인민원발급창구

설치장소 설치위치 운영시간 비고
삼호읍 행정복지센터 1층 민원실 09:00 ~ 18:00 토,일,공휴일 제외

※ 법인전용 무인민원발급기는 법인인감증명서, 법인등기부등본, 부동산등기부등본 발급이 가능합니다.

대표 발급 민원 종류 및 수수료

※ 수수료 지불방법 : 현금 또는 신용카드, 체크카드, 모바일 삼성페이
※ 이용방법 : 증명종류선택-주민번호입력-본인지문 확인-자료처리-수수료투입-증명서 발급

대표 발급 민원 종류 및 수수료 - 구분, 증명서종류, 본인확인, 수수료, 비고 제공 표
구분 증명서종류 본인확인 수수료(원) 비고
주민등록 주민등록 등·초본 필요 200
가족관계 가족관계증명서
기본증명서
혼인관계증명서
입양관계증명서
500
제적 등(초)본 500(300)
보건복지 한부모가족증명서
장애인증명서
수급자 증명서
무료
병무 병적증명서 무료
지방세 세목별과세(납세)증명서 800
국세청 사업자등록증명
휴업사실증명
폐업사실증명
모범납세자증명
근로장려금 수급자사실증명
사업자단위과세적용된사업자증명
무료
납세증명서
납부내역증명
소득금액증명
부가치세과세표준증명
부가세명세사업자수입금액증명
연금보험료등 소득세액공제 확인서
소득확인증명서
무료
교육 졸업·성적증명서(대학교 제외) 무료
검정고시 합격·성적 증명서 무료
자동차등록원부 300(관외600)
건설기계등록원부 500(관외1,500)
농업 농지대장(방문, 무인민원발급기 500원) 단, 무인민원발급기는 관내만 가능 1000 관외불가
농업경영체증명서
종업경영체(변경)등록확인서
수산 어선원부 700 관외불가
건강보험 건강보험자격확인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지역가입자건강장기요양보험료납부확인서
직장가입자건강장기요양보험료납부확인서
지역가입자국민연금보험료납부확인서
직장가입자국민연금보험료납부확인서
무료
토지
지적
건축
토지/임야대장 불필요 500
건축물대장 500
개별공시지가확인서 800
토지이용계획확인서 1,000
부동산 부동산등기부등본 1,000
법인 법인인감증명서 1000 법인전용
무인민원발급기
에서만가능
법인등기부등본 1000

※ 인감증명서 및 본인서명사실확인서는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발급이 불가하오니, 민원창구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부동산등기사항증명서(법원사무) 발급가능 장소 : 영암군청, 삼호읍행정복지센터, 학산면 행정복지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