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과 함께하는 행복공동체 영암종합사회복지관은 이웃과 함께하는 행복한 공동체입니다.

이용자 고충처리 안내

고충처리란 이용자의 고충이나 불편을 신속하게 처리하고 수렴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과 통로를 마련하여 고충을 해결하기 위하여 노력하고자 합니다.

이용자 고충이란?
  • 기관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
  • 기관이나 시설물 이용 시 불편 및 애로사항
  • 사업이나 프로그램 이용에 대한 건의나 애로사항
  • 개인정보의 처리 정지, 정정·삭제 및 파기를 요구할 권리
  • 기타 복지관을 이용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사항

이용자 고충처리 절차

  • 의견 접수
  • 고충처리 위원회의
  • 회의내용 처리
  • 결과공지

의견제출방법

이용자고충처리 의견제출방법 - 방법, 내용, 담당자로 구성된 표
방법 내용 담당자
홈페이지 게시판 운영 홈페이지 내 열린마당(이용자 권리> 이용자고충처리안내) 을 통해 접수되는 민원 복지관 운영팀
직원접수 복지관의 직원을 통해 고충이나 민원을 접수
이용자 소리함 이용자소리함에 고충이나 민원을 적어 접수

회의진행방법

정기접수

복지관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간담회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복지관 이용 시 불편사항이나 고충, 기타 민원 등을 파악하여 사전에 이용자들의 불편을 해소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

수시접수

연중 이용자들의 불편이나 고충을 수시로 접수하여 반영한다.

회의 내용 처리

  • 의견에 대한 경위와 추가정보 확인
  • 의견과 관련된 사업담당, 관련 팀장, 직원면담
  • 의견과 관련된 조정, 보완, 개선방안 논의
QR CO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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