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 즐길거리 > 체험관광 > 레저/스포츠 > 인공암벽등반경기장

레저/스포츠

영암읍 개신리 306-7번지 일원에 동양 최대 규모의 인공암벽등반경기장이 건립되어 산악인들의 휴식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암벽등반가를 비롯한 스포츠 클라이밍을 배우려는 동호인들의 훈련장소로 제공되고 있으며 전국 산악인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어 산악계의 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인공암벽등반은 우선 자연암벽까지 가야 하는 시간과 경비를 절감할 수 있고 난이도를 자유자재로 바꿀 수 있으며 안전 또한 자연 암벽등반보다 뛰어나 계절과 기후에 관계없이 전문 클라이머는 물론 일반초보자들도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어 훈련목적으로 또는 그 자체가 큰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즐거운 스포츠로 발전하고 있다.

이러한 일련의 현상과 행위를 기존의 암벽등반과 구별하여 스포츠 클라이밍이라 부르고 있으며 유럽 특히 프랑스 등에서는 각 학교 체육관,시·도의 운동장, 아파트의 벽, 교각 등 생활 주변 곳곳에 인공암벽을 세워 남녀노소 누구나 가족, 이웃 직장동료 심지어 유치원 원생과 선생님까지도 사회생활 체육의 일환으로 스포츠 클라이밍을 즐기고 있다.

한편 국내에서도 88년부터 인공암벽을 세우기 시작하여 현재 전국적으로 500여 개의 인공암벽이 세워져 이곳을 찾는 인구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므로 스포츠 클라이밍 운동을 적극 보급 전개하여야 한다.

또한 스포츠 클라이밍이 전국체전 및 올림픽 정식종목으로 선정되기 위해 시범종목으로 우선 선정되어 국내 및 국제단체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바, 우수한 선수육성 및 청소년들의 모험심과 정서함양, 체력증진의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장소로 활용하고자 한다.

인공암장 정보

인공암벽 등반 경기는

어린이
균형 있는 신체발달과 지구력 집중력 모험심 등 강인한 체력과 건전한 정신을 기르는 데 매우 효과적이며 특히 어린이 비만 예방과 교정에 효과적이며 우수한 선수를 조기에 계발하여 육성하는 데 기여할 수 있다.
일반인
복잡한 현대인의 생활 속에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스포츠로 스트레스 해소와 신체의 모든 근육을 골고루 사용할 수 있다.
여 성
균형 있는 체형관리에 그 어떤 운동보다도 뛰어난 효과가 있으며 많은 시간과 비용을 투자하지 않고 짧은 시간에 최대의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특히 비만에서 탈출하고 싶은 주부들에게 꼭 필요한 운동으로 스트레스 해소와 게임 등을 통해 단체로 즐길 수 있는 스포츠이다.

약도